•자신의 단점을 ‘인정’하고 극복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.

•영어를 공부할 때 ‘체화’될 때까지 일상에서 반복해야함을 한번 더 깨달았다.

•해외취업하면서 겪었던 실패들을 ‘연습’이라 ‘성장의 기회’라 생각하는 생각하는 작가의 신념에 큰 도전을 받았다. 그리고 힘든 상황, 사람 등을 ‘나를 성장시켜 줄 파트너’라는 표현을 읽고 얼마나 내 자신을 돌아보았는지... 앞으로는 ‘성장형 사고방식’으로 사는 내가 되고 싶다.

•작가는 본인을 지구 여행자이자 모험가라고 표현했는데, 해외경험이 기존에 있었던 우리의 생각과 습성을 깨뜨려 좀 더 넓은 시야로 세상을 바라보고 풍성한 삶을 살도록 해준다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더 알게 되었다.

•실행력이 좋은 이 작가님의 장점이 지금의 모습으로 이끌었던 것 같다. 그리고 앞으로는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과 잘하거 싶은 것을 잘 구분하여 일상을 살아가는 대도 전략을 잘 짜서 지혜롭게 그리고 행복하게 살고싶다:)

posted by 돋는햇살